무슨 대학원생들이 논문 쓰려고 챕터별로 나누어 외국 논문 번역해 놓은거 다시 붙여놓은 듯한 수준의 번역이다.이렇게 좋은 책은 이렇게 번역해 놓다니.비영리 분야의 전략서들이 한참 부족한 실정에 나남 출판사에서 이렇게 총서를 내 준 것은 정말 칭찬할 만한 일이지만 번역 품질을 이렇게 관리하지 않으면. ㅠㅠ
이 책은 바로 비영리단체, 그리고 활동가들에게 효과적으로 잠재 기부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전략을 소개한다. 그 핵심은 바로 ‘일관된 메시지를 통한 브랜드 형성’이다. 저자는 비영리단체의 미션문에서부터 행사장에서 만난 사람에게 단체를 소개하는 말까지 모든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요소가 일관성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며, 그 일관성을 조직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브랜드레이징 노하우를 제공한다. 브랜드레이징을 위한 비전의 설정에서부터 조직적 수준, 정체성 수준, 경험적 수준의 브렌드레이징, 실천과 그 이후의 과제에 이르기까지 일목요연하게 소개된 방식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추천사―김운호(경희대)
머리말―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도서관
01 브랜드레이징
브랜드레이징의 의미
커뮤니케이션의 가치 측정
02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원칙들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기
내 관점이 아닌 상대의 관점에서 소통하라
최소한의 자원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03 브랜드레이징의 개요
조직 수준
정체성 수준
경험적 수준
각 수준별 리더십
브랜드레이징 성과의 측정과 평가
양적인 측정기준과 질적인 측정기준
04 조직적 수준의 브랜드레이징
전략적 계획이 먼저인가 브랜드레이징이 먼저인가?
비전
미션
가치
목표
포지셔닝
개성
일상업무활동의 토대
05 정체성 수준의 브랜드레이징
시각적 정체성
메시징 플랫폼
하위 브랜드
정체성 통합
06 경험적 수준의 브랜드레이징
소통대상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선택하라
온라인
인쇄물
직접대면
방송
휴대폰
07 브랜드레이징 실천하기
전부 다 할 수 없다면
비영리단체의 정체성 재정립하기
재정립 이후의 브랜드레이징
브랜드레이징을 일상의 업무와 통합하기
결론
감사의 글―사라 더럼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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