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끌리는 온라인 마케팅


이 분야에서 10년을 일했는데 그 전까지는 고객이 정해져 있는 일을 하느라 그 고객들을 고민했다가 요근래 어떻게 하면 좀더 매력적으로고객을 끌 수 있을까 고민하는 차에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외국 사례가 많지만 굉장히 구체적인 내용들이 나와 있어서실제 이거 활용해야지 하는 점이 많은 책이었다.이렇게 해보세요.라는 코너는 진짜 적용해야지 하는 꿀팁이 많았다. 런칭 마케팅 등에 온/오프 매체 활용에 좋은 예도 풍부했다.고객들의 불만을 직접 올리고 그걸 해결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것.기업 이미지도 높이고, 관심도 끌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라서 메모!
그들은 왜 클릭하고, 가입하고, 구매할까?
끌리는 온라인 마케팅

인터넷이 많은 이들의 삶에서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는 인터넷에서 관계를 맺고, 소통하고, 정보를 얻고, 소비한다. 때문에 온라인 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시선을 끌고, 호감과 신뢰를 얻어, 그들의 지갑을 열 수 있는지가 사업의 승패를 좌우한다.

이 책은 사회심리학 분야의 선구자인 로버트 치알디니의 6가지 설득법칙을 적용하여 웹사이트 구성, 이미지, 색상, 문구 선택까지 고객의 클릭을 이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또 실용적인 마케팅 실행법과 함께 심리학, 신경과학, 행동경제학을 통해 온라인 상의 고객을 분석하여 시선을 잡고 클릭하고, 신뢰를 얻는 방법도 설명한다.


1편┃고객을 아는 방법

1부 마케팅하기 전, 먼저 인간의 뇌를 이해하라!
01┃인간의 뇌를 알면 마케팅이 보인다
[case study] 시각적 자극으로 기부를 유도하자 소액대출 사이트 키바
[이렇게 해보세요] 3가지 뇌 공략법
02┃인간의 의사결정은 언제나 합리적일까?
[case study] 호감을 얻고 싶다면 뜨거운 음료를 건네라? 무의식적인 후광효과
[case study] 사진만으로 갈증을 일으켜라! 네슬레 퓨어라이프 워터
[case study] 필요에 따라 특정 부위만 발달하는 뇌 런던의 택시 운전사들

2부 당신의 마케팅 타깃은 누구인가?
03┃누가 왜 인터넷을 이용하는가?
[이렇게 해보세요] 편리한 쇼핑 환경을 고민하라
[이렇게 해보세요] 끊임없이 소통하라
04┃목표고객은 누구인가?
05┃고객의 유형을 분류하라
06┃성별과 연령에 따른 고객 분류

3부 나라별 문화 특징을 알면 글로벌 마케팅이 쉬워진다!
07┃전세계 어디에나 딱 들어맞는 웹사이트는 없다
[case study] 왜 열대지역에서 미지근한 콜라를 팔았을까? 코카콜라
08┃수직적인가 수평적인가? 권력거리
09┃내가 먼저? 아니면 우리가 먼저? 개인주의 vs 집단주의
10┃단순히 성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남성성 vs 여성성
11┃애매한 것은 못 참겠어 불확실성 회피 지수
12┃미래냐 현재냐 장기지향성 vs 단기지향성
13┃사회의 제한 범위의 정도 관용 vs 규율

2편┃고객과 대화하는 방법

4부 고객을 사로잡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
14┃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온라인에 적용하자
[이렇게 해보세요] 쾌락은 찾고 고통은 피하고
[이렇게 해보세요] 내 개인정보 안전한가요?
[이렇게 해보세요] 인간은 혼자이기를 싫어한다
[이렇게 해보세요] 고객에게 즐거운 참여 기회를 제공하라
[이렇게 해보세요]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라
15┃클릭률을 올리는 웹사이트란?
[이렇게 해보세요] 매력적인 웹사이트 디자인하는 법
16┃고객의 시선이 머무는 곳, 시선추적
[case study] 소비자의 시선을 조종한 그루폰 사이트
17┃한 번 더 보게 되는 이미지
[이렇게 해보세요] 디자인 최적화를 위한 핵심요소
18┃영상으로 사로잡기
[case study] 광고 기억률을 40%나 높인 버즈아이의 생선 어묵
19┃스토리텔링과 환상의 힘
[case study] 어디에나 있는 위험을 방어하라! 올스테이트 보험
[이렇게 해보세요] 역할극
20┃온라인에서는 왜 색이 중요한가?
21┃고객이 더 쉽게 결제하는 사이트의 색 구성은?

5부 소셜미디어별 마케팅 공략
22┃소셜마케팅을 시작하기 전 알아야 할 것들
23┃전세계를 친구로 잇는다 페이스북(Facebook)
[case study] 전광판에 내가 찍은 사진이 보인다 코로나 라이트
24┃140자로 소통하는 사람들 트위터(Twitter)
[case study] 고객을 가치 있는 존재로 만들자 델 컴퓨터
25┃분당 300시간의 새로운 동영상 유튜브(Youtube)
[case study]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 귀여운 아기들 에비앙 롤러 베이비
26┃소셜미디어 활용의 다른 예
[case study]내 집을 사람들에게 소개하자 이케아의 쉐어스페이스
[case study] 트위터로 고객불만 실시간 해결 컴캐스트
[case study] 온라인을 통해 잠재고객 창출 [사이언티픽 아메리칸 마인드]

3편┃고객에게 파는 방법

6부 온라인에서 영향력 행사하는 법
27┃영향력이란 무엇인가?
[이렇게 해보세요] 웹사이트에서 고객을 유혹하는 법
[이렇게 해보세요] 고객을 혼란스럽게 만들어라
[이렇게 해보세요] 실시간으로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라
28┃온라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7가지 원칙
[이렇게 해보세요] 가격을 이용한 마케팅
[이렇게 해보세요] 고객과 대등한 조건에서 상호작용하라
[이렇게 해보세요] 일관성을 유지하라
[이렇게 해보세요] 고객의 개입을 원한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동조와 전환
[이렇게 해보세요] 고객과 친분을 쌓는 법
[이렇게 해보세요] 난 당신의 친구니까 날 믿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권위 있는 전문가가 신뢰를 얻는다
[이렇게 해보세요] 공급을 일부러 줄여라

7부 온라인에서 신뢰 얻는 법
29┃탄탄하고 오래가는 평판자산 확보
[이렇게 해보세요] 자동으로 퍼지는 입소문
[이렇게 해보세요] 신뢰 높이기
[이렇게 해보세요] 효과적인 콘텐츠 작성 방법
30┃온라인쇼핑으로 매출 올리는 법
[이렇게 해보세요] 쇼핑을 즐거운 게임으로 만들자
[이렇게 해보세요] 고객은 진짜 사람과 얘기하고 싶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을 보여주는 유용한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어디에도 없는 물건을 제공하자
[이렇게 해보세요] 소비자들은 투명한 사이트를 좋아한다
31┃사람들을 유혹하는 가격의 비밀
[이렇게 해보세요] 숫자로 설득하는 법
[이렇게 해보세요] 고객의 손실을 줄이는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낙찰받으려면 계속 도전해라
[이렇게 해보세요] 고객이 정하는 가격이 주는 장점
[이렇게 해보세요] 배송비 차별 정책
[이렇게 해보세요] 패키지를 구성하라
32┃고객을 이끄는 3단계 법칙, 행동고리
[case study] 핀터레스트가 고객을 끌어들이는 3단계 방법
33┃고객이 신뢰하는 온라인 환경 만들기
[이렇게 해보세요] 신뢰를 위한 디자인
[이렇게 해보세요] 다른 취향, 다른 접근

 

헬조선에 장도리를 던져라

시사만화란 시간이 지나고 보면 이해할 수 없거나 재미없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경향신문 4컷만화인 만은 그렇지 않다. 시간이 훨씬 지난 뒤에 봐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필치로, 현재의 갖가지 사건사고와 시사 이야기를 그려낸다. 또한 특정 사건을 다루는 경우에도, 지엽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대신, 보다 근본적인 부분을 조망하는 식으로 접근한다. 시사만화로는 드물게 단행본이 꼬박꼬박 출간되는 것은, 비단 인기 있는 시사만화기 때문만은 아닐 것이다. 그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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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Crayons Talk

여러가지 색깔도 나오고 후렴구도 다양해서 재미있어 자꾸자꾸 보고싶어지는 책입니다. 색깔에 대해서도 알수있고 후렴구에 쓰인 어휘가 재미있어 일석 이조의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어릴때부터 크래용으로 그림그리기를 즐겼던 딸아이가 크래용이 말하는 책이라고 하니 관심을 가지고 흥미있게 책을 봅니다. 그림그리기 좋아하는 여아뿐만 아니라 흥겨운 노래 좋아하는 남아들에게도 강추합니다~ 미술시간에 사용하는 최고의 재료 크레용(Crayon) 에 관한 책입니다. 우선 조그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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